창업> 이석문 제주교육감 “중등교사 합격자 2차례 변경 진심 사죄”
오늘의소식938 20-02-27 08:35
본문
그룹 토론
(검색결과를 이용한
유사 여부 판단 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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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행디자인 조사검색 연습 결과에 대하여 연
수생 간에 토론하고 조사보고서를 작성한다.
산업재산권 출원 실무 교육은 변리사로 반드시 알아야 할 산업재산권 절
차 및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특허도구 등에 관한 실무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런데 이러한 산업재산권 출원 실무 교육은 수강
생들 간에 업무 경력, 교육 이해의 편차가 가장 클 수 있는 교과목이다. 왜
냐하면 특허청에 근무했던 변리사 수강생들의 경우 산업재산권 출원ㆍ등록
절차를 직접 운용했던 당사자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한편으로, 특허청 근무
경험이 있는 수강생일지라도 특허심사, 상표심사, 디자인심사 등 담당하였던
업무에 따라 다른 산업재산권 출원ㆍ심사에 대하여는 실무 역량이 부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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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비외과 수술 방식으로 동물체를 변형
시켜 성장 특성을 바꾸는 축산업 방식.
예컨대 활성 산소에 대한 일정한 자극을
통해 성장 촉진을 촉진하고 양 고기 질을
향상시키거나 양모 생산량을 늘리는 방
법.
(3)동물 도살 방법
(4)사망한 사람이나 동물체에 대한 처분
방법.예를 들어 해부하거나 시신을 제거
하고 시신을 제거하고 표본을 만드는 방
법.
(5)단순한 미용 방법, 즉 인체, 모발, 손
톱, 치아 바깥에서 사람들이 볼 수 있는
부위에 국소적으로 시술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피부, 모발, 손톱, 이빨 등을 제
거하는 것.
(6)병에 걸리지 않는 사람이나 동물에게
편안하고 즐겁게, 잠수, 방독 등 특수한
상황에서 산소를 수송하고 산소를 공급하
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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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4. 9팩터 모델 (Hwy-chang Moon&Dong-sung cho, 2000)
4.IPS도시경쟁력 평가모델
IPS(산업정책연구원)의 도시경쟁력 평가를 위해 도시의 현재경력을 평가하는 현재경쟁력지수(City
CompetitivenessIndexNow,CiCIN)와 미래의 도시경쟁력을 측정하는 미래경쟁력지수(CityCompeti
tivenessIndexFuture,CiCIF)두 가지로 나누어 측정하고 있다.현재경력지수는 특정 도시의 지역소득
수준,지역산업활성화 정도,해외교역성과,삶의 질 수준을 평가하는 총 10개의 지표로 구성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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있으며,이를 통해 특정 도시가 보유하고 있는 현재의 경쟁력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반면,미래경쟁력지
수는 도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목표로 하는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훌륭한 주체,적합한 환경,필요한
자원 그리고 이를 효율적으로 결합하여 해당 도시의 경쟁력을 강화를 위한 전략 프로세스를 만들어내는
매커니즘이 필요하다.따라서 도시의 미래경쟁력지수는 주체,환경,자원,매커니즘 총 4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조동성,임민영,2009).이를 도식화 하면 [그림5]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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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지식재산연수원은 2018년 한 해 동안 특허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총
149개 과정, 158회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약 1만
5천명 이상의 특허청 심사관, 심판관, 직원들을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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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9]의 A와 B의 모델을 설명하기 위해 Fratesi는 4가지의 주요 요소를 설정하고 추가적으로 통제요소
를 두어 [그림10]의 모델을 도출하였다.
이에 2012년 12월 특허청 공무원 교육훈련 운영체계 개선이 추진되었
다. 첫째, 특허청 전체 교육훈련 총괄부서는 연수원이 담당한다. 둘째, 다양
한 의견수렴을 통한 수요자 중심의 교육훈련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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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젠타는 “접근은 자유롭지만 무료 접근은 안됨(free access but not access for free)”이
라는 원칙을 따르고 있으며, CBD(The Convention on Biological Diversity)와
ITPGRFA(the International Treaty on Plant Genetic Resources in Food and Agriculture)
하에서의 접근 및 이익 공유 원칙을 따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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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여기서 문제되는 것은 청소년 지식재산교육이 발명, 즉 특허교육으
로 지나치게 집중되어 있다는 점이다. 2018년부터 적용되는 고등학교 교과
목인‘지식재산일반’ 교과목의 내용도 발명, 즉 특허와 관련된 교육으로 한
정되고 있다. 지식재산의 범주는 다양하다. 지식재산은 특허, 디자인, 상표
(브랜드), 저작권, 식물신품종, 유전자원 등 다양한 범주의 권리들을 포괄한
다. 지금은 발명만이 강조되는 시대는 아니다. 우리의 일상 속에는 어쩌면
디자인과 브랜드가 더 친숙한 것인지도 모른다. 그러한 측면에서 청소년의
지식재산 교육을 디자인, 상표 등으로 확대할 필요가 있다.